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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LK
를 구성하여 로그를 잘 쌓고 있었는데 어느 날 로그가 수집되고 있지 않았다.
원인을 찾기 위해 Logstash
의 로그(/var/log/logstash/logstash-plain.log
)를 열어봤다.
[INFO ][logstash.outputs.elasticsearch] retrying failed action with response code: 403 ({"type"=>"cluster_block_exception", "reason"=>"blocked by: [FORBIDDEN/12/index read-only / allow delete (api)];"})
위의 로그가 많이 있어 검색을 해보니 ElasticSearch
에 용량이 부족할 경우
Kibana
에서 인덱스를 읽기 전용으로 변경한다는 내용이었다.
ElasticSearch
의 저장 공간 사용량을 확인해보니 90% 넘게 차있었다.
이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은 다음과 같이 쿼리를 날려 로그를 다시 수집할 수 있도록 했다.
PUT http://ElasticSearch:9200/_all/_settings
{
"index": {
"blocks": {
"read_only_allow_delete": "false"
}
}
}
그리고 인덱스를 지워 용량을 확보해 로그들을 다시 쌓을 수 있었다.
참고 문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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